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샐러리 장아찌 만들기 찐효능 (feat.백종원 만능장아찌간장)

by 노마드 홀릭 2020. 10. 2.
728x90

안녕하세요 말랑멜롱입니다.

백종원님이 요즘 대세잖아요~

요즘 알려주신 레시피로 반찬을 만들어

먹는데 너무 맛있어서 저도 깜짝

놀라네요 ㅎㅎ

오늘은 몸에좋고 맛도 좋은 샐러리

장아찌를 만들어 봤습니다 .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샐러리 입니다. 보기만 해도 파릇파릇하니 신선해 보이네요

 

샐러리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요놈이 그유명한 만능 장아찌 간장소스 입니다.

 

 

새콤 달콤하니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양파 , 깻잎 , 오이, 마늘쫑 까지 담궈서 먹고 있습니다. 반찬 걱정할 필요가 없네요 ㅎㅎ

 

깨끗하게 씻고 손질을 합니다.

 

너무 길게하면 먹기 불편하니 손가락 두마디 크기가 좋을것 같아요~ 

손질이 끝났으면 그릇에 가지런하게 담아주세요

간장을 요로콤 부어주세요

두둥~ 드뎌 완성입니다~

 

샐러리는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첫째로 노화예방 및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와 폴리페놀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체내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예방에 아주 탁월하며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량의 파라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 내에 축척되어있는 유하한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생성되어 있는것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는 두통완화 및 정장작용을 합니다

무기질과 나트륨, 칼슘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체내 유해한 일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두통을 없애주고 정장작용을 합니다

 

네번째는 스트레스 및 불면증완화 입니다.

다량의 멜라토닌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해소시켜주는 심신안정효과가 탁월합니다

꾸준히 샐러리를 섭취해주면 평소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빈혈 및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철분성분이 많아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빌혈과 어지럼증을 예방합니다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 소화촉진, 다이어트 등에 좋습니다

 

샐러리는 물로 씻어서 생으로 드셔도 되는데요 특유의 향 떄문에 잘못먹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  장아찌로 먹으면 향도 덜하고 그냥 밥도둑 입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이건 진짜 맛있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