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이야기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 추천 - 현명한 초보 투자자

by 노마드 홀릭 2021. 5. 8.
728x90

 

 

안녕하세요 . 노마드 홀릭 입니다. 

저는 주린이 입니다. 주식을 꽤 했는데도 아직
모르는게 많이 있네요.
공부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몇년전에 주식 공부도 할겸 책을 보고
싶어서 주식을 오래한 지인께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이책을 추천 해주셨습니다.

 

 

책 제목은 현명한 초보 투자자라는
책인데요 가장 좋은건 내용이 어렵지
않아 초보자도 쉽게 읽을수
있다는 점 입니다.

어찌되었던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어떤 투자든지 가장 중요한건 싸게
사서 바싸게 파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공감이 되었던 내용은
주식투자를 시작 하면서 많은 돈을
지불하였고 나만의 방향을 잡고
공부를 해야 된다는 내용 이였고
제일 위험한 건 주식투자가 아니라 내

감정에 이끌려 행동하는 내 자신이
아닐까 하는 부분 이였습니다.

 

주린이인 제가 이 책을 보고 배운점이
있다면 주식이 싸고 비싸고를 떠나서
단 한주를 구입할 때에도 그 기업
전체의 가치를 충분히 고려하여 가격의

타당성을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 것 입니다.
이전에는 그냥 단순하게 주식이 조금만
있으면 뭐 망해도 조금 손해라는
생각으로 기업에 대해 공부하지도 않고

이슈가 되면 오르겠지 하고 투자를 쉽게
생각 했습니다. 그러다가 손해만 보고
후회하고 그렇게 반복을 했었습니다.

너무 쉽게 돈벌 생각만 하고 있었더라고요 ㅠㅠ

 

저는 이 책을 시작으로 주식 관련 책을
계속 읽고 있습니다. 

책을 통해 제가 변하고 주식을 대하는
마음가짐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

주린이 이거나 쉬운책 찾고 있으시면
괜찮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 ) 

 

 

 

반응형

댓글